마코르 하티크바 는 '소망의 근원(Source of Hope)' 라는 뜻으로, 이스라엘 예루살렘의 교육부 인가를 받은 유일한 메시아닉 초, 중학교입니다.
이곳의 아이들은 토라와 신약을 함께 공부하고 히브리어로 배우고 기도하며 예수님을 믿는 믿음의 공동체에서 성장하게 됩니다.
마코르 하티크바 교장 선생님은 8년 전 이스라엘 전역으로 흩어져 모든 분야에서 예수님을 믿는 유대인들이
많아져 온 이스라엘이 구원받는 놀라운 역사를 보기 원한다는 비전을 받고 학교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오늘날 이스라엘 교육 시스템은 학교에서 랍비식 유대 교육과 문화를 조성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코르 하티크바 학교 수업에서는 교사들이 자유롭게 복음을 가르칠 수 있고,
토라의 가르침에 기반한 아름다운 유대 문화를 배우며 그리스도로부터
이스라엘 민족을 멀어지게 만드는 랍비식 해석을 분별하도록 배우고 있습니다.
이스라엘 교육부에서 인가를 받기 위하여 지난 몇 년과 씨름한 끝에 교육부의 승인을 받게 되었지만,
다른 일반 정규 학교와는 달리 예수님을 가르치는 메시아닉 유대 학교라는 이유로 정부로부터 아무런 재정적 지원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마코르 하티크바는 메시아닉 유대인 가정의 자녀와 이스라엘 장기 선교사님 자녀가 9:1 의 비율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현재, 예루살렘의 중심에 매일 아침 140여 명의 학생들과 25여 명의 신실한 교사와 스텝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릅니다.
원뉴맨 패밀리는 2019년 말에 하나님의 이끄심으로 마코르 하티크바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이 귀한 사역에 원뉴맨 패밀리는 기쁨으로 동참하려고 합니다.
한 명의 한 달 등록금이 1,000세켈, 한화로 30만원 정도입니다.
이스라엘 다음 세대를 위해 재정으로 후원하길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후원계좌나 시온의 가족들(정기후원)이 되어 주셔서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후원계좌: 신한 100-033-432156 원뉴맨패밀리
시온의 가족들 정기후원 신청: 하단 '후원안내' 클릭
마코르 하티크바 교장 선생님의 편지
사랑하는 동역자분들께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유대인과 이방인이 하나된 한 새 사람입니다.
잠언에 이렇게 쓰여져 있습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잠언 9:10-
중요한 결정을 지어야 할 때 우리는 인간의 지혜만을 의지할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마코르 하티크바에서는 모든 결정을 할 때에 하늘과 땅을 창조하시고
지혜의 근본인 유일하신 하나님께로 나아갑니다.
이번 년도에는 예루살렘에서 오는 학생들도 있고, 심지어 브엘세바와 리숀 레지온에서 오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우리는 기도와 겸손을 통해 예루살렘의 메시아닉 학교라 불리는 이 작은 배를 이끌고 나아가고 있습니다.
폭풍우가 치는 물 속에서 이 배를 이끌어가기 위해 우리는 여러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우리 안에는 평안과 안정감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마코르 하티크바는 희망의 원천(Source of Hope) 이기 때문입니다.
이스라엘과 특별히 메시아닉 공동체, 아이들을 위한 여러분의 사랑과 지지에 감사드립니다.
여로분들은 우리 마코르 하티크바 가족의 구성원입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몇 개월 안에 한국에서 여러분을 뵙기를 소망합니다.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마코르 하티크바 교장, 요엘 루쑤 올림